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Mocky
- TabLayout
- systembar
- figma
- ToyProject
- 안드로이드
- repositories
- GPT
- ViewModel
- AndroidStudio
- php
- retrofit
- Kotlin
- SharedPreference
- github
- Coroutine
- statusbar
- mvvm
- compose
- MVI
- 피그마
- Rotate
- Backup Manager
- constraintlayout
- Emulator fails to Launch
- Android
- LinearLayout
- Swiftshader
- CoroutineScope
- ViewPager2
Archives
- Today
- Total
Kwaang Tech
SDK location not found. 본문
SDK location not found. Define location with an ANDROID_SDK_ROOT environment variable or by setting the sdk.dir path in your project's local properties file .......
properties 파일에 sdk 경로가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로 환경변수 등록을 통해서 쉽게 해결이 가능했다.
새로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내컴퓨터 오른쪽 클릭 > 설정 > 고급 시스템 설정 > 환경 변수 클릭
user 본인 경로를 알고 입력하길!
확인을 누르고 안드로이드스튜디오가 실행되어 있는 상태라면
재실행을 시키고 다시 빌드를 진행하면 전에 발생한 에러가 해결 가능하다.
저는 위 방법으로 해결 하였으나, 무조건적인 해결 방법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ㅜ.ㅜ
반응형
'Dev > TroubleShoo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kotlin] 사진이 자꾸 회전 하는 현상 (0) | 2024.04.10 |
---|---|
[Android/kotlin] sharedPreference이 자꾸 살아나는 현상 (0) | 2024.04.04 |
[Kotlin] Compose system bar 설정 (0) | 2024.01.17 |
and change "OpenGL ES renderer (requires restart)"to "Swiftshader." // Emulator fails to Launch (2) | 2023.12.08 |